2016년 7월 30일 토요일

[언론보도]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청소년대상 인성교육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안상홍증인회), 28일 화성·오산·평택·안성지역 청소년 대상 인성교육 프로그램 진행



​호기심 많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신선한 인성교육이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에게 바른 인성을 심어주고자 특강을 마련했습니다.




7월 28일 평택 하나님의교회에서 열린 특강에는 평택, 오산, 화성, 안성 등 경기도 4개 지역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등 40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습니다.



하나님의교회 는 “성장기 청소년들이 바른 인성과 따뜻한 감성을 함양하며 희망찬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의 장을 마련했다”며 “각계각층 인사들의 진솔한 강연을 통해 진로와 꿈, 인간관계, 자기계발 등 청소년 시기에 필요한 내용을 습득하는 자리”라고 덧붙였습니다.




​생활 속에서 필요한 내용, 실천사항 등을 노트에 적기도 한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들도 진지하게 강의를 경청했습니다.

​​

하나님의교회 인성교육에 참가한 ​중학교 3학년 박세은(16) 학생은 “인성교육이라고 하면, 굉장히 딱딱한 느낌의 강의일 것이라는 생각을 했는데, 여러 적절한 비유와, 예화를 통해서 너무나도 재미있고, 공감이 가게 설명을 해 주셨다”고 느낀 점을 말했습니다.





​고등학교 1학년 이솔(17) 학생은 “코끼리가 집단생활을 할 때에 약하고 뒤처진 코끼리를 도와준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저 얌전하고 말 잘 듣는 것을 ‘인성’이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보살피고 돌볼 줄 알고, 서로간의 예의를 지킬 줄 아는 사람이 진짜 훌륭한 인성을 갖춘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어, 아직은 부족하지만 열심히 노력해 보겠다”고 말했습니다.

​​

​자녀와 함께 하나님의교회 인성강의를 들은 학부모 오은희(46)씨는 “청소년기의 학생들이 사춘기가 올 때마다, 혹시나 비뚤어질까봐 항상 조마조마 한데, 인성과 우정에 대한 강의로 학생들이 자라나는데 있어서 올바른 길잡이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자주 마련되기를 희망했습니다.



​이번 인성특강은 하나님의교회 진행하는 동·하계 학생캠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프로그램은 인성교육, 견학 및 체험학습, 자원봉사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관공서에서 실시하는 안전교육에도 참여해 심폐소생술, 소화기 작동법 등 사고 및 재난 대처 요령을 익히기도 합니다. 청소년끼리 또는 부모와 함께하는 봉사활동도 더불어 사는 삶의 가치를 일깨우며 소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전한 놀이문화가 사라져가는 요즘 학업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청소년들은 또래 친구들, 선후배 등과 함께 다양한 체험으로 힐링을 얻으며 인생의 경험을 쌓아삽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청소년뿐 아니라 유소년들을 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도 실시합니다. 미취학 어린이와 초등학생을 위해서는 연령별로 5종의 월간교재를 발행, 성경 이야기와 경로효친, 예절, 양보와 배려, 기초질서와 윤리를 중점적으로 교육합니다.


하나님의교회 일반 성도들을 대상으로는 월간지 ‘엘로히스트’, ‘행복한 가정’을 발행, 가족의 소중함과 이웃에 대한 배려와 봉사의 가치를 일깨웁니다.


​한편, 하나님의교회는 한국에서 시작해 세계적인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면서 각국에서 그 공로를 인정받아 큰 상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으로부터 국가 최고 영예인 여왕상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의교회가 받은 여왕 자원봉사상은 영국뿐 아니라 호주, 뉴질랜드, 인도 등 영국연방 53개 국가가 인정하는 최고 봉사상입니다. ​이와 함께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는  ‘대영제국 최고훈장 멤버(MBE)’ 칭호까지 받았습니다.

그동안 하나님의교회는 수년간 영국에서 헌혈, 환경정화, 수해복구, 요양원 위문 등 다양하고 진정성 있는 봉사를 통해 현지 사회에 희망과 행복을 주는 단체로 칭찬을 받아왔습니다.



​이처럼 이웃과 사회를 위한 하나님의교회의 진심 어린 봉사에 지난해 국내에서는 단체로서 최고상인 대통령단체표창을, 미국에서도 대통령자원봉사상 금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이 밖에도 세계 각국에서 받은 상이 2000건을 넘는데 하나님의교회에 대한 수상행렬은 지금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7월20일 국내에서도 환경부장관상을, 앞서 15일에는 호주 각 주에서 받을 수 있는 최고 권위의 환경상을 수상했습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mode=&skey=%C7%CF%B3%AA%B4%D4%C0%C7%B1%B3%C8%B8&skind=both&sterm=&section=1&category=195&no=10333

댓글 4개:

  1. 청소년들에게 인성교육은 참으로 중요한 일입니다^^
    학교에서 하지못하는 일을 하나님의교회에서 행했네요~~

    답글삭제
    답글
    1. 그렇죠 무엇보다 인성이 요구되는 시점 사랑으로 먼저 다가가는 하나님의교회 입니다

      삭제
  2. 우리아이도 참여하면 좋겠어요..
    부모교육이나 아이교육 프로그램이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답글삭제
  3.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