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25일 목요일

수줍은 연한 분홍색 꽃 피우는 참깨 [sesame]


참깨과 한해살이풀

참깨 개화 7~8월 연한 분홍색꽃

인도 또는 열매 아프리카 원산

종자에는 45~55%의 기름이 들어 있어 기름을 짜고 남은 것은 사료 또는 비료로 사용

콩에 버금가는 단백질이 있어 구황작물로....노화방지 효과 뿐만 아니라 많은 효능이 있어 민간요법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참깨 꽃말 기대하다





댓글 3개:

  1. 흔히보는 들깨꽃을 이렇게 사진으로 보니 작품이네요~

    답글삭제
    답글
    1. 들깨가 아닌 참깨 꽃이랍니다
      들깨 꽃은 아주 작아요 ㅎㅎ

      삭제
    2. 착각했네요ㅎㅎㅎㅎ 참깨꽃 맞아요~~

      삭제